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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약관
제1조(목 적) 이 약관은 사단법인 한국문화재수리기술자협회(이하 “협회”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회원들에게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과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이 정의됩니다. ① 홈페이지회원(이하 “회원”)이라 함을 협회의 인터넷 홈페이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협회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협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②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협회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③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④ 탈퇴 : 회원이 서비스 개시 후 이용계약을 종료하는 것 ⑤ 서비스 : 협회가 제공하는 정보 서비스 ⑥ 게시물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 제3조(약관의 효력) ① 이 약관은 협회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이 약관은 협회의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4조(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또는 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이용계약의 체결)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협회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제6조(이용신청의 승낙유보 및 거절) ① 협회는 다음 각 호의 사항 발생 시에는 이용희망자의 이용신청에 대해 그 승낙을 유보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로 신청한 경우 2. 이용자 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3.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4. 기타 협회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에 충족되지 않는 경우 제7조(이용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회원가입시 기재한 정보가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신속히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제8조(협회의 의무) ① 협회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② 협회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관련 규정 및 지침을 준수합니다. ③ 협회는 회원이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이 객관적인 면에서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 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9조(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협회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협회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협회 또는 회원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의 일부로 발송되는 협회의 전자우편 및 정보를 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③ 다음 각 호1에 해당하는 행위로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1.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관리할 의무를 가지며,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로 인하여 발생된 피해 2. 협회의 사전 서면 동의없는 영리목적의 영업행위 및 사회의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재한 게시물로 타인에게 손해를 가한 경우 4.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타인에게 해를 입히거나, 명예를 훼손,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제10조(서비스 이용시간 및 제한) ① 서비스 이용은 협회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협회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하여 협회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홈페이지를 통하여 사전에 공지합니다. ③ 협회는 긴급한 시스템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 할 수 있습니다. ④ 협회는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정전, 서비스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이용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⑤ 협회에서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 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⑥ 협회는 서비스 및 특별한 내용에 대해서 부득이한 경우 이용시간 및 이용권한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1조(정보제공) 협회는 회원에게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전자메일, 서신우편을 제공할 수 있으며,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단 협회는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한 결과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2조(게시물의 관리 및 저작권) 협회는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이나 전송한 내용물이 다음 각 호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삭제하거나 등록거부를 할 있습니다. 1. 타인에게 해를 입히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경우 2.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는 경우 3. 사회의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경우 4. 서비스의 운영에 지장을 줄 우려가 있는 경우 5.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제13조(서비스내용변경) 서비스 내용변경의 범위는 서비스 내용의 전체로 서비스 내용이 추가, 변경 또는 삭제되는 경우에는 필요한 사항을 회원들에게 공지하거나 통보합니다. 제14조(회원의 지위 승계 및 양도금지) 회원은 서비스이용권을 타인에게 대여, 양도, 증여등을 할 수 없습니다. 제15조(회원의 탈퇴 및 자격상실) ①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의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탈퇴할 수 있으며, 이때 회원 본인이 협회의 해지서비스를 이용하여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협회는 홈페이지회원이 다음 각 호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에는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한 경우 4. 같은 사용자가 다른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5.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6.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컴퓨터 바이러스프로그램 등을 유포시키는 경우 7. 협회, 다른 회원 또는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8.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9. 협회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협회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0.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협회가 정한 이용조건 및 관계법령을 위반한 경우 제16조(저작권의 귀속) ①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협회는 게시자의 동의없이는 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② 협회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협회에 귀속됩니다. ③ 회원은 협회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협회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7조(약관의 개정) ① 협회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협회는 개정된 약관(동의서포함)을 지체없이 공시하고, 개정된 약관은 제3조와 같은 방법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다만. 이용고객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7일전에 공시합니다. ③ 협회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④ 개정된 약관이 공시된 이후에 이용고객은 이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개정된 약관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18조(손해배상) 협회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있어서 고의가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제19조(면책조항) ① 협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서비스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책됩니다. 1.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없는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3.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손해가 발생한 경우 ② 협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이용 장애 또는 손해가 발생한 경우 2.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발생한 손해, 또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부실하게 제공하여 발생 한 손해 3.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정보, 자료에 대한 신뢰도 및 정확성 여부 4.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제20조(관할법원)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협회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한다. < 부 칙 > (시행일) 이 약관은 2014년 12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 본 개인정보 보호정책은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www.kcpra.kr) 서비스를 이용하는 인터넷 사용자들의 기본권인 사생활 비밀과 자유 및 통신 비밀을 보장하고 불법적인 도청, 정보 유출로 인한 인권침해가 나타나지 않도록 하고자 명시하는 것입니다. 사단법인 한국문화재수리협회의 개인 정보 보호정책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므로 회원님께서는 사이트 방문 시에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 정보 수집 목적 및 이용 사단법인 한국문화재수리기술자협회는 회원님께 최대한으로 최적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절차에 이용 - 이메일주소, 이메일 수신여부, 전화번호 : 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의 안내 - 주소, 전화번호 : 고지사항 전달 등에 필요한 내용의 정확한 배송지의 확보 및 통계자료 작성 등 - 비밀번호 힌트용 질문과 답변 : 비밀번호를 잊은 경우의 신속한 처리를 위한 내용 - 그 외 선택항목 : 개인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 단,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2. 개인 정보 수집 항목 및 보유, 이용 기간 귀하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됩니다. 단,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 회원가입정보의 경우,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경우 등 일정한 사전에 보유목적, 기간 및 보유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명시하여 동의를 구합니다귀하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정보 등을 귀하께서 열람을 요구하는 경우 지체없이 그 열람,확인 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3.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원칙적으로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서비스와 무관한 타 단체, 기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님이 공개에 동의한 경우 또는 이용약관을 위배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위법행위를 한 사람 등에게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해 개인 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공유하는 경우는 통계작성, 학술연구, 연구조사, 정보 제공 및 공지 안내 메일 발송의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4. 어린이의 개인정보 보호 사단법인 한국문화재수리기술자협회에서는 온라인 상에서 어린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14세 미만 어린이들은 회원가입이 원칙적으로 불가능합니다. 5. 쿠키(Cookie) 운영 쿠키는 웹 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사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조그마한 데이터로 회원님이 에 log-in한 상태에서 회원님을 인증하기 위해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 쿠키는 회원님의 PC에 저장되지 않으며 log-out시 자동 삭제 됩니다. 단, 회원님의 선택에 의해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실 수 있으나, 이 경우 여러 가지 불편이 야기될 수 있습니다. 6. 기술적, 관리적 대책 사단법인 한국문화재수리기술자협회는 서버 및 네트워크 관련 보안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사단법인 한국문화재수리기술자협회는 자체 방화벽을 갖추고 고객님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최선의 방법을 취하고 있습니다. 사단법인 한국문화재수리기술자협회는 개인 정보 취급 직원을 최소화하는 것은 물론 각 직원별 회원정보 접근 권한을 달리하고, 수시보안교육을 통해 본 정책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7. 개인 정보 열람, 정정 및 삭제 처리 회원은 언제든지 제공된 개인 정보를 열람, 정정, 삭제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 정보 열람 및 정정은 "회원정보" 메뉴를 선택한 다음 스스로 정정이 가능하며 탈퇴를 원할 때는 탈퇴의사를 표시하시면 됩니다. 회원정보 변경을 원하시면 신원확인 절차를 거친 후 처리하여 드립니다. 회원님이 사용하고 계시는 ID와 비밀번호는 원칙적으로 회원님만이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 회원님의 ID와 비밀번호 도용 또는 기타 타인의 사용으로 의해 발생된 문제에 대하여 이 책임지지 않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비밀번호는 타인에게 알려 주지 마시고 로그온(log-on) 상태에서는 주위의 다른 사람에게 개인 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공장소나 타인이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를 사용하실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이 끝나시면 반드시 로그아웃 (Logout)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8. 개인정보 보호 문의처 개인 정보 관련하여 불만이나 의견이 있으신 분은 협회안내전화로 의견을 주시면 접수 즉시 조치하고 처리 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9. 개인 정보 관리 책임자 사단법인 한국문화재수리기술자협회는 정통부 시행 개인정보 보호지침(제22조제1항)에 의거 관리책임자를 아래와 같이 지정합니다. - 성명 : 김치중(대표자) - 전화 : 02-2057-9470 10. 소비자 불편신고 기관 안내 이용 중 피해사항 신고는 한국소비자보호원(http://www.cpb.or.kr)에서 하실 수 있으며 개인정보 침해에 관련된 신고는 개인 정보 침해 신고 센터 (http://cyberprivacy.or.kr) 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집동의 1. 수집대상 항목 및 수집방법 가. 수집항목 1) 필수항목 : 성명, 주민등록번호, ID, 비밀번호, 주소·연락처(휴대폰번호, 메일주소 등) 2)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처리과정에서 서비스 이용기록 등에 관한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으며, 이용자의 민감한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단,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등 나. 수집방법 : 홈페이지 회원가입, 서비스 이용, 회원정보수정, 팩스 등 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개인정보는 회원으로 가입한 회사 및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회원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하며, 협회가 수집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가. 회원관리 :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 나. 설문조사 및 자료 등의 활용 1) 서비스 제공을 위한 사전조사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 정보 전달 2) 각종 통계자료 및 정책 건의자료, 학술연구 등에 활용 3) 행정기관 및 국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에서 필요하다고 요청하는 경우에 따른 정보제공 4) 기타 협회가 회원 서비스 등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 활용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가. 회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파기합니다. 나.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 보유 사유 :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협회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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